왼쪽부터 남양주 도시공사 류성택 사장직무대행,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전명호 남양주사회적기업협의회장. [사진=남양주시]
왼쪽부터 남양주 도시공사 류성택 사장직무대행,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전명호 남양주사회적기업협의회장. [사진=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전명호)는 28일 남양주시 청소련수련관에서 공공구매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과 시의회 의원,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및 남양주도시공사 구매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최된 상담회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상공인 28개소가 참여해 기업과 남양주도시공사 구매담당자 간 1:1맞춤형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 고용조정 0% 챌린지 선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를 맞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이 고용을 조정하기보다 고용을 유지함으로써 함께 협력하여 지역경제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공공구매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금까지는 세계화라는 틀 속에서 전 세계가 열린 사회였지만 앞으로는 닫힌 사회로 시작될 것이고,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제적 패러다임에 직면하는 등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세계는 기존과 매우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바이러스로 인한 의료체계 변화와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 환경의 중요성 증대, 비대면의 일상화 등으로 관련 분야가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기업은 이러한 변화를 잘 파악해 틈새 공략으로 경쟁력 있고 특화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시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정약용 도서관에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전시·홍보 및 판매하는 ‘스토어 한뼘’을 조성하는 등 관내 사회적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